티스토리 뷰

Simple Adblock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실행되는 각종 광고를 효율적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래 이미지 네모박스에서 실행되는 플래시 광고는 서버에 있는 플래쉬파일을 내려받은 뒤 사용자의 웹브라우저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컴퓨터의 자원을 많이 사용한다.

특히 용량이 큰 플래시파일은 내려받는 시간과 이를 재생하기 위한 로딩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웹페이지를 불러오는 속도가 느려지게 된다.

요즘은 웹페이지 곳곳에서 광고를 볼 수 있다. 바로 Google 애드센스라는 광고인데 웹사이트를 개설한 이가 웹페이지내에 특정한 스크립터를 추가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Google 애드센스 광고가 삽입되고 이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때 그 횟수에 따라 수입금을 배분 받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기법이다.

이 Google 애드센스는 웹페이지뿐만 아니라 게시판 내에도 삽입할 수 있다. 게시물 상하 단에 Google 애드센스를 삽입한 경우 사용자는 원치 않는 광고를 계속봐야 한다.

웹페이지에 끼워 넣는 이런 형태의 광고는 신문사 웹사이트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Simple Adblock은 웹페이지에 어떤 형태로 광고를 삽입했든 간에 효율적으로 차단한다. 아래 이미지처럼 웹페이지 여기저기에 삽입된 광고를 필터링하여 필요한 내용만 보여주는 개념이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익스플로러 하단에 아이콘 형태로 위치하며 손쉽게 광고차단과 허용 그리고 특정한 웹사이트의 광고 허용 등 쉽게 설정할 수 있다.

simple adblock는 이곳에서 내려받아 설치를 한다. 설치를 마치면 익스플로러가 실행되고 설정을 하게 되는데 아래와 같이 환경설정을 한다.

이제 익스플로러 하단에 있는 simple adblock 아이콘을 통하여 필터링을 제어할 수 있다.

simple adblock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자 아래 이미지는 필터링을 허용하지 않았을 때 네이버 메인화면이다. 네모박스 안에 플래시 광고가 보인다.

필터링을 적용한 후 모습이다. 광고가 사라지고 여백 없이 깨끗하게 정리되었다.

신문사 웹페이지에 아래 이미지처럼 보이던 Google 애드센스 광고도

완벽하게 차단한다.

아래 이미지는 필터링을 적용한 다음의 메인화면이다. 웹페이지의 구성상 네이버처럼 깔끔하지 않고 공백이 보이지만 웹사이트 구성이 깨어지거나 하지는 않는다.

필터링 적용 후 네이트 메인페이지

필터링 적용 후 파란 메인페이지

만약 특정한 사이트에서 광고를 보고 싶을 때에는 사이트 허용에서 해당 도메인을 선택하면 그 사이트에서는 광고가 필터링 되지 않는다.


댓글
댓글쓰기 폼
«   2020/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1,085,249
Today
21
Yesterday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