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Site

URL 주소 줄이기 대표 사이트 4곳

by 변기환 2011. 8. 9.
긴 URL 주소 줄이기에 소개한 foldurl.com 사이트가 현재 다른 사이트로 리다이렉션(Redirection) 되고 있어 이용할 수가 없다. 그래서 URL을 짧게 줄여주는 대표적인 사이트 4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관련 포스트 : 긴 웹 주소를 짧게 - foldurl.com

‘URL 줄이기’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의 글자 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등장했다. 트위터는 최대 140자의 글자를 쓸 수 있는데, 여기에 일반적인 웹페이지 주소가 삽입되면 사용자들이 실제로 쓸 수 있는 글자 수가 줄어든다.

그러나 URL 줄이기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URL 주소를 줄여주기 때문에 쓸 수 있는 글자 수가 늘어난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URL 줄이기 서비스를 즐겨 쓴다.

1.bitly [바로 가기]

가입하지 않아도 URL 주소를 짧게 만들 수 있고 만들어진 URL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좀 더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 그러나 Dropbox의 파일 공유링크는 사용할 수 없다.


2. durl [바로 가기]
다음에서 제공하는 곳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최적화 되어 있다. URL을 관리해 주는 기능은 없다. 역시 Dropbox의 파일 공유링크는 사용할 수 없다.


3. me2.do [바로 가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곳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Dropbox의 파일 공유링크도 사용할 수 있으며, URL 관리를 할 수 있다. 특이하게 QR 코드를 제공한다.


4. Google [바로 가기]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곳으로 로그인 되어 있다면 URL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Dropbox의 파일 공유링크도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